http://www.soen.kr/lecture/library/opengl/opengl-4.htm 의 내용을 퍼온것임을 알림
void glPointSize(GLfloat size); 점의 크기 지정 1.0 ~ 63.375 까지 0.125단위
void glBegin(int mode): 도형을 정의시작
mode값들
모드 | 설명 |
GL_POINTS | 독립적인 점 |
GL_LINE_STRIP | 연결된 선분 |
GL_LINE_LOOP | 시작점과 끝점을 이은 선분 |
GL_LINES | 두개의 정점들을 이은 선분 |
GL_TRIANGLES | 세개씩 연결한 삼각형 |
GL_TRIANGLE_STRIP | 연결된 삼각형 |
GL_TRIANGLE_FAN | 중심을 공유하는 삼각형 |
GL_QUADS | 정점 4개씩을 연결하여 사각형을 그린다. |
GL_QUAD_STRIP | 연결된 사각형 |
GL_POLYGON | 연결된 볼록 다각형 |
GL_TRIANGLE_FAN은 첫 삼각형의 꼭지점 하나를 고정해 두고 새로 추가되는 두 정점을 연결하여 계속 삼각형을 그린다. 마치 부채살을 추가하여 부채를 만드는 방법과 비슷해서 FAN이라는 이름이 붙었다.
void glEnd(): 도형 정의 끝
void glLineWidth(GLfloat width): 선의 두께 지정 0.5 ~ 10.0 까지 0.125 단위
void glRect[i,s,f,d][v](x1, y1, x2, y2): 사각형을 바로그리기 glBegin()없이 ()는 필수이고 []는 선택이다 점2개로만듬
ex)glRectf(-0.8, 0.8, 0.8, -0.8); 점(-0.8, 0.8)과 점(0.8, -0.8)을 연결해서 정사각형을 만든 것
다각형(GL_POLYGON)
① 정점의 선이 교차해서는 안된다.
② 다각형은 볼록해야 한다.
③ 모든 정점은 같은 평면내에 있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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