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--애드센스-->

http://www.soen.kr/lecture/library/opengl/opengl-4.htm 의 내용을 퍼온것임을 알림

void glPointSize(GLfloat size); 점의 크기 지정 1.0 ~ 63.375 까지 0.125단위

void glBegin(int mode): 도형을 정의시작 

mode값들 

모드

설명

GL_POINTS

독립적인 

GL_LINE_STRIP

연결된 선분

GL_LINE_LOOP

시작점과 끝점을 이은 선분

GL_LINES

두개의 정점들을 이은 선분

GL_TRIANGLES

세개씩 연결한 삼각형

GL_TRIANGLE_STRIP

연결된 삼각형

GL_TRIANGLE_FAN

중심을 공유하는 삼각형

GL_QUADS

정점 4개씩을 연결하여 사각형을 그린다.

GL_QUAD_STRIP

연결된 사각형

GL_POLYGON

연결된 볼록 다각형 

STRIP은 계속 이어그림 STRIP삼각형은 삼각형 하나 그리고 이후의 점들에 계속 이어붙임

GL_TRIANGLE_FAN은 첫 삼각형의 꼭지점 하나를 고정해 두고 새로 추가되는 두 정점을 연결하여 계속 삼각형을 그린다. 마치 부채살을 추가하여 부채를 만드는 방법과 비슷해서 FAN이라는 이름이 붙었다.

void glEnd(): 도형 정의 끝

void glLineWidth(GLfloat width): 선의 두께 지정 0.5 ~ 10.0 까지 0.125 단위

void glRect[i,s,f,d][v](x1, y1, x2, y2): 사각형을 바로그리기 glBegin()없이 ()는 필수이고 []는 선택이다 점2개로만듬

ex)glRectf(-0.8, 0.8, 0.8, -0.8);  점(-0.8, 0.8)과 점(0.8, -0.8)을 연결해서 정사각형을 만든 것


다각형(GL_POLYGON)

① 정점의 선이 교차해서는 안된다.

② 다각형은 볼록해야 한다.

③ 모든 정점은 같은 평면내에 있어야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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